토트넘, 빨리 재계약해! 손흥민, PL 현역 윙어 5위 기록
토트넘, 빨리 재계약해! 손흥민, PL 현역 윙어 5위 기록
Blog Article
영국 '기브 미 스포츠'는 6일(한국시간) "현재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윙어 15명"이라며 현역 윙어들의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이 매체는 연속성, 현재 형태, 골 기여도, 팀에 대한 중요성, 일관성을 기준으로 순위를 계산했다고 전했습니다.
1위는 모하메드 살라였습니다. 이 매체는 "다른 누가 1위가 될 수 있을까요?"라며 살라를 칭찬했습니다. 살라는 2017년 리버풀에 입단한 이후 화려한 모습을 보여줬고,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윙어로 꾸준히 활약했습니다. 팀에 미치는 그의 골 영향력은 독보적입니다."
살라는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윙어입니다. 2017-18시즌 리버풀에 입단해 엄청난 득점력을 선보이며 팀의 전성기를 이끌었습니다. 프리미어리그에서만 270경기에 출전해 161골 73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전체 득점 순위에서 10번째입니다. 현재 프리미어리그에서 뛰고 있는 선수 중 1위입니다. 또한 현역 선수 중 2위인 제이미 바디(138골)와도 큰 격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살라는 이번 시즌에도 4골을 넣었습니다.
2위는 아스널의 부카요 사카가 차지했습니다. 살라와 같은 오른쪽 윙어로 아스널의 공격을 이끌고 있습니다. 강하고 정확한 킥과 화려한 드리블을 자랑합니다. 사카는 지난 시즌 리그에서 16골 9어시스트로 뛰어난 활약을 펼쳤으며, 이번 시즌에도 2골 7어시스트로 뛰어난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콜 팔머(첼시)와 필 포든(맨체스터 시티)이 3위와 4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 시즌 맨체스터 시티를 떠난 후 첼시에 합류한 팔머는 리그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급성장했습니다. 지난 시즌에는 22골 11도움을 기록했습니다. 해트트릭을 구사하는 데 능숙한 그는 이번 시즌 6골 4도움으로 프리미어리그 득점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포든도 뛰어난 선수입니다. 맨체스터 시티 전성기에 없어서는 안 될 선수로 세계적인 윙어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손흥민은 5위에 올랐습니다. 이 매체는 "손흥민이 더 높은 순위에 오를 수 있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토트넘 팬들은 손흥민이 서른이 넘은 후 다시는 그의 전성기를 보지 못할 것 같습니다. 토트넘의 에이스인 손흥민은 축구 역사상 가장 많은 발을 가진 선수 중 한 명으로 엄청난 골 위협을 가할 수 있습니다. 그는 이미 이번 시즌에 이를 증명했습니다."
2015-16 시즌 토트넘에 입단한 손흥민은 거의 10년 동안 프리미어리그에서 뛰며 자신을 증명해 왔습니다. 8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 프리미어리그 통산 세 번째 10-10 어시스트 득점, 2021-22시즌 득점왕 등 역사에 많은 이름을 남겼습니다.
손흥민 감독 아래에는 자레드 보웬(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루이스 디아즈(리버풀), 제레미 도쿠(맨시티), 마커스 래쉬포드(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손흥민의 계약은 이번 시즌을 끝으로 만료됩니다. 토트넘은 1년 연장 옵션을 발동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직 공식 발표는 없습니다.
사설 토토사이트